본문 바로가기

아우성

간편하게 사진 인화하는 LG 포켓포토

 

1. 왜 포켓포토를??

  사실 이런 류에서는 폴라로이드를 모두가 다 고민해보셨을 거에요. 그렇지만 요즘에 휴대폰 카메라의 성능들이 정말 좋아지고 있고 굳이 폴라로이드의 감성을 빌리지 않아도 사진에 효과만 넣어주면 폴라로이드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지요. 게다가 폴라로이드의 경우 마음에 드는 사진을 똑같은 사진이 두장이 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지요. 물론 카메라처럼 찍는 감성은 있지만 그 또한 휴대하기 은근 부담스러운 크기라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지요. 그래서 휴대폰 카메라로 폴라로이드 감성으로 인화할 수 있는 LG 포켓포토라는 제품으로 선정하게 되었어요!

 

 

2. 포켓포토만의 장점

 

  포켓포토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손에 딱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무게도 가벼워서 휴대하기에 정말 간편한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게다가 기본 구성품에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어서 파우치에 넣고 가방에 넣고 다니기가 정말 간편해요. 일부 제품에는 본체에 잉크를 충전하면서 사용해야하는 제품이 있는데 LG 포켓포토는 전용 인화지만 넣어주면 인화가 가능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포켓포토 인화 모습

 

  사용하다가 보면 인화되는 사진이 더욱 예쁘게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잖아요? 그럴때는 간편하게 전용 어플을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 감성이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필터류, 그리고 세부적으로 밝기나 대비, 채도 등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본인에 맞는 사진 감성을 녹여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사진들을 보면 가끔 어디엔가 붙여보고 싶기도 하죠? LG 포켓포토는 일반 인화지와 스티커 인화지가 있기 때문에 사진을 마음에 드는 곳에 붙일 수 있어요. 인화지도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주문해 놓거나 가까운 LG 하이프라자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하실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포켓포토와 호환이 되는 인화지인지 꼭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종류가 아마 두 가지가 있어서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포켓포토에 인화지 넣는 방법

  포켓포토에 인화지를 넣으실 때는 파란색 스마트 시트가 아래로 향하게끔하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시트는 출력물이 흐리거나 먼지같은 것들이 있을 때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화지 새 제품을 넣어주면 처음에 스마트 시트부터 인식하고 나온 뒤 본 출력이 이루어 집니다! 

 

 

3. 포켓포토 아쉬운 점

  포켓포토의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점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음 인화지 기준으로 11~12장정도 출력하면 배터리가 다 소모되어 더이상 출력할 수 없습니다. 사실 사진 출력할 때는 한장씩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출력할 때도 있지만, 마음먹고 여러장을 출력할 때도 있는데 그 때 많은 사진들을 출력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움에 남습니다. 그리고 인화지도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폴라로이드만큼은 아니지만 신중하게 출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부 / 5핀충전단자

  또 하나 아쉬운 점은 충전 단자가 5핀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출시 일을 보았을 때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요즘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C타입 충전단자가 아닌 것은 아쉬운 마음을 떨쳐낼 수가 없었습니다. 

 

 

4. 그래서 LG 포켓포토 쓸만해?

  네. 괜찮아요. 일상 사진들을 간단하게 출력하고 간직하기 딱 좋은 사진 인화기라고 생각해요! 휴대하기도 간편하기도 하고 과제물에서 좀 더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이렇게 인화해서 붙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괜찮아요 추천!